티스토리 뷰

현대인의 식습관과 스트레스로 생기는 성인병 예방과 치유법 7편에서는 피 해독과 대상포진에 좋은 식품과 민간요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성인병 예방 및 치유법 7편 피 대상포진

피(혈액) 해독

  2014년 6월 4일 방송된 MBN 엄지의 제왕에서는 피 해독에 효과적인 청혈 주스 만드는 법이 공개되었는데, 이는 피 해독 전문 한의사 선재광 원장은 "건강을 해치는 것이 바로 혈액 속 독소가 혈관을 타고 다니기 때문에 쑤시고 아프거나 담에 걸리게 되는 것이라 한다. 만성 두통과 피로감, 손발 저림과 마비 증상 등은 내 몸의 작은 불편한 증상은 피 속 독소가 있다는 신호다."라고 밝혀 모두를 깜짝 놀라게 만들었다. (주스를 만드는 방법은 아래를 참고)

청혈 주스

● 청혈 주스 만드는 법
- 당근(400g) 사과(200g) 귤 100g) 양파(10g) 생강(10g)의 재료들을 함께 넣고 믹서에 넣고 돌리면 청혈 주스가 완성된다.
- 이때 생강이나 양파의 향이 강하게 느껴진다면 살짝 데치거나 볶아서 믹서기로 만든다.
- 청혈 주스의 장점은 신선한 채소와 과일 섭취는 물론, 효소가 가득해 위에 부담이 없고 장 기능을 활성화해 준다는 것이다.
●청혈 주스 복용법
- 사과 200g(1개), 당근 400g(4~5개), 귤 100g(1알), 양파와 생강은 각 10g의 비율로 주스를 만든다.
- 양파와 생강의 향이 강하면 살짝 볶거나 데쳐 갈아 마셔도 좋다.
- 효능 : 청혈 주스는 식전이나, 아침에 식사대용으로 3주 정도 복용을 하면 고혈압, 비만 그리고 부정맥이 있는 사람이 복용하면 효능이 있다. 해독청혈 주스는 면역력을 상승시키고, 혈관의 기름때를 제거하는 기능이 있다고 한다. 햇빛을 하루에 30분씩 쬐는 운동을 하면 비타민D가 생성되어 심장병과 뇌경색을 예방한다.

 

대상포진

● 꽃송이 및 느타리버섯
 베타글루칸이라는 성분이 있어 면역력을 키워 주는 세포에 직접 영향을 주어 강력한 항암효과 및 면역기능을 강화하는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
● 도라지
건강 관련 식품 중에서 유명한 것이 도라지는 사포닌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면역력을 증가시켜 준다.
● 홍삼
면역력을 증가시켜 주는 사포닌 성분이 많이 들어있어 몸을 건강하게 해 주고 암예방과 노화 방지 효과까지 있다.
● 녹황색 채소
 대상포진에 좋은 음식인 녹황색 채소는 라이코펜 성분이 들어있어서 혈액순환을 활발히 해주고 신진대사를 높여주어 면역력 강화에 큰 도움을 준다.
● 양파
 우리나라 식탁에서 양파가 들어가지 않은 음식을 찾기 힘들 정도로 많이 섭취하는데, 이는 몸속의 혈관을 튼튼하게 해 주고,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
● 등 푸른 생선
 요즘 오메가 3 열풍이라고 할 정도로 약품들이 나오고 있는데, 이는 자연에서 얻을 수 있는 등 푸른 생선이 면역력과 관련된 부분에 효과가 있다.
● 잡곡밥
 건강을 위해서 잡곡밥을 많이 먹는 추세인데, 현미, 보리, 조, 귀리, 검은콩 등은 면역력 강화에 좋은 영양분들을 흡수할 수 있어 대상포진에 좋다.
● 굴
 바다의 보물이라고 할 정도로 충분하게 영양분을 제공해 주는 굴은 피로해소에 좋은 타우린부터 대상포진과 관련된 면역력 향상에도 도움을 준다.

성인병 예방 및 치유법 시리즈

[건강] - 성인병 예방 및 치유법 1편 : 고혈압

[건강] - 성인병 예방 및 치유법 2편 : 노화, 당뇨병

[건강] - 성인병 예방 및 치유법 3편 : 비만, 변비, 중풍(뇌졸증)

[건강] - 성인병 예방 및 치유법 4편 : 암

[건강] - 성인병 예방 및 치유법 5편 : 피 해독, 신장

[건강] - 성인병 예방 및 치유법 6편 : 호흡기 질환

건강한 식품의 기본 원칙 시리즈

[건강] - 건강한 식품의 기본원칙 1편 : 곡류, 채소

[건강] - 건강한 식품의 기본원칙 2편 : 과일

[건강] - 건강한 식품의 기본원칙 3편 : 소금, 물

[건강] - 건강한 식품의 기본원칙 4편 : 생선

 

 


지금까지 성인병 예방 및 치유법에 대하여 1편부터 7편까지 다루어 보았습니다. 건강 카테고리에 많은 건강 관련 정보들이 있으니 참고하시어 건강한 식습관과 건강한 생활에 도움이 도었으면 좋겠습니다.